설치기 목록보기
 콘서트 홀 입체음향을 그대로 재현하는 MBL 101E MK2 설치기
 번호 : 256 | ID : FineAV | 글쓴이 : FineAV | 조회 : 261 | 추천 : 0
콘서트 입체음향을 그대로 재현하는 MBL 101E MK2 설치기


안녕하세요^^ FineAV 입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설치기는 독일 하이앤드 메이커 MBL Radialstrahler 101E MK2 입니다.



일반 스피커는 "직선방향" 으로 소리를 투사하여, 실제 콘서트 홀에서 연주 되는 라이브를 그대로 구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MBL는 "전방향성" 스피커를 통해 그 한계를 뛰어 넘었습니다.
MBL은 다년간의 연구 끝에 기존 직선방향의 스피커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은 "전방향성" 이라는 혁신적인 스피커를 구상하게 되었고, 그 시리즈가 바로
"Radialstrahler" 이며 시리즈 가장 고급형인 101E MK2 스피커 입니다.







오케스트라의 각종 악기가 소리를 내는 것 처럼 101E MK2 또한 구형으로 소리를 투사하기 때문에 콘서트홀에 있는 것과 같이 음악이 생생하고 선명하게 들립니다.
전방향성은 말 그대로 "전 방향"으로 소리가 투사 되기 때문에 101E MK2가 설치 된 어느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순수한 음악소리로 가득 차게 됩니다.











저 멀리 독일에서부터 온 MBL Radialstrahler 101E MK2
독일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 101E MK2는 튼튼한 나무박스 안에 단단히 고정되어 한국으로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한국으로 배송 된 101E MK2를 저희 FineAV 에서 소중하게(!) 고객님 댁까지 배송하여 설치해드립니다^^









나무박스를 개봉하면 101E MK2 본체와 그릴이 단단하게 고정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본체와 그릴을 집안으로 옮기기 위해서 고정 되어있는 부분을 해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MBL Radialstrahler 101E MK2 그릴 씌우기 전 모습 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무지향성 스피커, 4-way 스피커로 세 개의 원형 유닛과 캐비닛 내부에 서브우퍼가 장착되어있습니다.
101E MK2는 소리도 소리이지만, 아주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서 집 안 인테리어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멜론유닛의 모습입니다.
모든 유닛들은 MBL 금속 파트의 숙련된 장인들이 아주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을 통해
정확히 커팅하며 구부려서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은 아주 어려운 고난이도의 작업으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수준 높은 음질과, 사실감을 위하여 중심축에 배열 되어있는 다양한 라멜라(얇은판)들은
카본섬유를 고압으로 압축, 정확한 온도에서 단단하게 다지는 작업을 거치는데, 이 작업들 또한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라멜라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사운드의 왜곡현상, 떨림현상 및 원치 않은 변동사항 등을 피할 수 있습니다.









101E MK2 제품 뒷부분 바인딩 포스트가 양쪽으로 두 개 구비 되어있습니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사운드 세부 음색을 조정할 수 있는 스모킨, 액션, 다이나믹 레인지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정판 또한 101E MK2 뒷면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조정판, 바인딩포스트 모두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땐 눈으로 보이지 않아서 외관이 더욱 더 깔끔하고 멋스럽게 보입니다.









그릴을 씌운 MBL Radialstrahler 101E MK2

MBL 의 전방향성은 멀티-채널 환경으로 작동하여 단순한 스트레오 시스템에서도 완벽할 정도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어느 공간, 위치에 스피커가 설치 되어 있어도 소리가 안개가 피오르듯이 공간에 스며드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실제로 연주되는 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얻은 "전방향적" 스피커를 통해 리스너에게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을 정도의 훌륭한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위에서 잠시 말씀 드린 것 처럼 101E MK2이 일반 스피커와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어느 공간, 위치에 설치 되어있어도 소리가 들리는 것에 대한 제한이 적다는 것 입니다.
101E MK2 스피커는 이곳 저곳으로 자유로이 움직이면서 설치해도 일정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전방향성"은 특정한 리스닝 위치 한 곳만 고집하지 않습니다.
101E MK2 스피커는 모든 방향에서 동일한 소리를 내어 모든 방향에서 동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듣는 사람의 주위 환경에 맞게 설치해주면 됩니다.











MBL 101E MK2 는 색상까지 완벽합니다.
검은색과 골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검은색의 광택마감은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여러 겹으로 씌워서 제작하였습니다.
그릴 맨 윗부분에 강조된 캡(cap)은 스피커의 아름다운 가치를 더해줍니다.

101E MK2는 곡선으로 이루어진 디자인을 통해 우아한 자연미를 보여줍니다.
현대적이면서도 시대적 유행에 국한되는 디자인이 아닌, 언제 어느 곳에 놓아도 자연스럽게
융화 됩니다. 스피커의 기술적인 면과 시각적인 면 모두 기존의 스피커들에 비해 차별화 되어 제작 되어있습니다.
특히 Radialstrahler 는 어느 공간에서든 제한 없이 훌륭한 사운드를 내는 것이 가장 큰 차별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어느 공간에서든 최상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101E MK2를 통해 콘서트 홀에서 즐기던 입체음향을 집에서도 편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

목록보기   추천하기


  비투스오디오 CDP/DAC RCD-101 업그레이드 설치기!